반응형

관심종목 정리를 하다가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차트를 보게 되었다. 단기적으로 낙폭이 상당해 보였다. 퍼센트 상으로는 20% 정도 되었지만, 과대낙폭에 의해서 반등이 나올만한 구간으로 보였다. 현재 5일 이평선 위로 올라타서 3일정도 머무르고 있는 모습이다. 수급쪽을 살펴보니 기관과 외국인의 쌍매도로 인해서 주가가 급락했던 것으로 보인다. 배당락 이후에 급락하는 흐름이 쌍용양회의 흐름과 비슷해 보인다. 

 

 

 

 

쌍용양회의 흐름과 비슷한 모습을 보이길래 배당성향이 어떻게 되나 찾아봤더니 5.47인가로 보였다. 배당을 노리고 끌어올리다가 이슈가 소모되면서 매도를 한게 아닐까 생각이 되었다. 배당을 주는 종목들의 성향은 연말까지 오르다가 배당락 나오면서 하락을 하는게 아닌가 싶다. 

 

 

 

 

 

시가총액이 2946억원으로 3천억대도 붕괴가 됐던 것으로 보인다. 반등구간을 위쪽 이평선까지 보기도 애매해보이고, 현재의 구간에서 5250원은 지켜줘야 할듯 하다. 이평선으로 본다고 한다면 5일선 유지하는지가 관건이 될듯 하다. 반등의 폭은 보수적으로 잡아서 많아야 5600원정도 까지 라고 생각하는게 합리적이지 않나 싶다. 

 

 

 

 

일단 그전에 120일선은 통과해야하겠다. 5500원이 120일선인것으로 보아 그정도 까지를 보수적으로 잡아도 되지 않을까 싶다. 최근 시장이 이란사태 이후로 반등이 강하게 나오는 장에서도 힘을 크게 받지 못한 모습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